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회전근개파열로 인한 어깨아픔 오십견 증상 달라 정확한 진찰 필요해 ??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05:09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오십견과 어깨 회전 근개 파열은 그 증상이 비슷하여 분간하기 어려운 어깨 질환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목 디스크라고 생각하고 병원을 찾아 오십견 본인의 회전근개 파열을 진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이와 같이 비슷한 증상으로 구분하기 어려운 것이 어깨 질환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회전 군 게 파열의 환자가 급증하는 추세지만 회전 군게 파열이란 어깨의 깊숙이 위치하고 어깨를 가지고 돌리는 역할을 하고 주는 4개의 힘줄(베스트의 건, 내세운 견갑 하고, 소원 사건)가 끊어진 상태를 말합니다.


    >


    회전 군 게 파열의 원인은 어깨에 손상된 힘줄의 퇴화성 변화가 1오봉잉눙의 과정에서 발발합니다. 성인 10명 중 6명이 평생 한번 이상 경험하는 경우가 많고, 주로 50대 이후의 중·장년층들에게 크게 본인전 중입니다. 이 때문에 오십견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오십견의 이름은 유착성 관절낭염입니다. 어깨관절 주위의 연부조직이 퇴화성 노화로 인해 유착되어 본인의 염증이 생기며 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 역시 어깨의 통증과 함께 어깨 관절이 딱딱해져 지상에서 체육의 제한을 받는 상태를 말합니다.


    >


    회전근개파열은 어깨를 올려 돌리는 동작에서 아픈 증상을 느끼며, 파열이 심할수록 근력저하 현상이 두드러집니다. 그리하여 회전근개파열은 어깨주변의 근육에 스트레스가 증대되고 증상의 만성화를 초래하므로 의자에서 장시간 활동이 본인의 머리를 아래로 내리는 습관, 구부정한 자세 등의 습관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전근개파열의 경우 어깨의 힘줄이 끊어져 발생하는 질환이므로 이 상태에서 잘못된 응급처치 본인 자가진단은 오히려 상태를 악화시킬 위험이 높습니다. 어깨 아픈 쥬은세이 3주 이상 계속되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 보세요.어깨 질환은 치료보다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스트레칭과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면 어깨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