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아 편도비대증, 수술이 필요할까?편도 수술에 대한 궁금증 Q&A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3:49

    >


    아이가 환절기 편도염으로 고생해서 병원에서 '편도가 높다'는 진단을 받은 자신감인가요? 만약 편도에 반복적으로 염증을 일으키면 편도의 크기가 비장성적으로 커져 생기는 소아편도의 비대증 증상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자녀의성장과학습성취도에까지나쁜영향을미치는소아편도비대증에대해알아보고건강한편도를유지하는방법도한번보겠습니다.Q 1)소아 편도 비대증은 어떤 것입니까?


    >


    A) 편도는 소아기에 성장과 발달을 유도하고 입이 본인의 코를 통해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입으로 몸을 방어하는 역할을 하는데, 첫반 적으로 편도는 생후 2~3세부터 늘고 5~첫 0세 때 최대 성장하는 사춘기를 거치면서 점차 퇴화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소아기에 반복적인 바이러스성 세균성 감염, 병원균의 군중, 간접흡연 등으로 정상세균총과 면역반응 사이의 평형이 깨져 퇴화되지 않고 오히려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편도 비대증은 호흡에 문재를 주어 수면 무호흡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1개의 수면시 무호흡 증후군에 의한 수면 장애는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차질을 빚어 집중력 저하를 부르는 일이 있습니다.또 한 소아 편도비대증은 자주 편도염을 유발하고 귀로 연결되는 이관에 중이염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에 공기가 통하지 않아 축농증이 생기거나 코로 호흡이 불편하기 때문에 구강호흡을 함으로써 아래턱이 다소 편중되어 얼굴의 변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으면 가능한 한 조기에 치료 때문에 병원을 찾아 주세요!​ ​ Q2)어떤 경우 수술을 받하봉잉요?


    >


    A) 편도가 비정상적으로 높다고 해서 반드시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단, 코골이는 자가 수면 무호흡으로 빈번한 중이염이나 부비동염의 경우 편도를 제거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또 편도 비대증으로 첫 해에 4회 이상의 고열을 동반한 급성 편도염이 느껴지면 수술을 해야 하나요. 구강호흡을 더 편하게 느낄 경우, 편도아데노이드비대증과 함께 삼출성중이염이 재발할 경우, 그러다 편도주위농양 등 합병증이 발생하면 수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저런 경우에도 수술을 하지 않으면 성장부진, 학습장애, 얼굴변형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첫반 적으로 소아 편도 비대증 수술은 본적인 학업을 시작하기 전인 만 4세~6세 사이가 가장 적절하다고 신 아이의 증상과 정도에 의해서 수술 시기와 노하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내원을 통해서 수술 여부와 시기를 확인하세요.​ ​ Q3)수술 후 대처 법을 가르치세요


    >


    ​ A)편도 수술 자체는 5분 정도면 끝 본 인지만 전신 마취를 통해서 하고 수술 전후에서 보통 2박 3일 정도 입원해야 한다. 수술 오항상 그랬듯이에는 6가끔 다음부터 통증과 부기가 있다, 수술 후에는 약 2주 정도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입원 기간 중 출혈을 비롯해 합병증으로 인해 집중적인 관리와 식사 조절이 필요하다. 또 밥은 주로 미sound를 충분히 식혀 먹은 적이 있는 아이스크림이 본인의 차가운 우유 등 부드럽고 깔끔한 sound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내 sound에는 아이의 상태에 따라 차가운 죽, 미지근한 물 국물과 밥을 거쳐 부드러운 밥을 먹는 순서로 정해 최대한 수술 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딱딱한 sound식이 자신의 목에 무리를 줄 수 있는 맵고 짠 sound식, 탄산 sound료 등은 먹지 않도록 하십시오.최근까지 소아 편도 비대증과 편도 수술에 대해 조사해 왔습니다. 편도질환은 어린이도 병원을 꼭 한번 찾을 정도로 흔한 병이지만 제때 치료를 해주지 않으면 만성질환이 생겨 본인의 다른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동이 목 통증을 호소한 후 본인의 sound 음식을 삼킬 때 이상이 있을 때는 병원을 찾아 내원하여 자녀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