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열이 본인고 목이 아파요" 편도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08:29

    "열 나고 목 아파요" 편도선염 치료 가능한 연세코코이비인후과


    >


    기쁩니다, 선릉 역 한 0번 출구에 위치한 이비인후과"연세 코코 이비인후과"이다.편도는 목젖 양쪽에 위치한 둥근 기관을 말합니다.이 부분 이외에도 인두 편도, 아데노이드 편도 조직, 이관 편도 등을 통합하여 편도라고 합니다.이들 기관이 입과 코로 들어오는 통로를 둥글게 가림으로써 공기와 함께 들어오는 항원에 반응하여 조직 내로 들어가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것입니다.출생부터 커지기 시작했고 4~일 0세에 가장 활발한 사춘기 후로 점점 퇴화하는 편도에 그대로 청년기나 젊은 성인 급성 편도염이라는 증상이 발생하기 쉽지만,입니다.다른 연령대에 비해 청년기부터 젊은 성인에게 빈발하는 편도선염은 갑작스러운 고열, 오한 등으로 인후통이 발생하며 인후통증에 염증을 일으켜 연하장애의 증상을 호소합니다.학교에 들어오기 전 아동에게 발생하는 편도선염은 바이러스가 원인인 경우가 많고 이후 발생하는 편도선염은 세균에 의한 염증이 대부분이다.당일은 고열과 오한, 그리고 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편도선염의 증상과 치료에 대해 '연세 잉어인후과'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선릉역 이비인후과 '연세비인후과' 편도선염은 어떤 질환입니까?급성편도선염은 편도를 구성하는 설편도나 인두편도, 구개도 안에 주로 구개도에 생성되는 염증을 이야기 하는 질환으로 대부분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주변 인후조직 말입니다.파선을 침범하면 인후염이 생성됩니다.급성입니다파선염을 유발하는 원인에 다양한 세균이 있지만 용혈성 연쇄상구균, 포도상구균, 폐렴구균, 헤모필스 및 각종 혐기성 균주에 의해 생성됩니다.바이러스 또한 급성 편도염의 원인이 되는 병원체이지만 독감 바이러스나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 콕사키 바이러스, 에코 바이러스, 리노 바이러스,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미취학아동이 편도선염에 걸리는 이유는 주로 바이러스로 인한 것이고, 그 다음 나이에 생성하는 편도선염은 바이러스보다 세균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성편도염은 청년기본 젊은 성인에게 호발하는 특징이 있으며 다른 연령층에서는 생성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선행 요인으로는 저온에서 본인 고온 노출, 피로감, 상기도 감염, 면역 질환, 대사성 질환 등이 있습니다.


    >


    선릉역이비인후과 연세이비인후과 편도선염에 걸리면 어떤 증상이 나 자신인가요?편도선염이 되면 대부분 갑자기 열이 오르고 오한이 스스로에 올라갑니다.곧 목 주변의 천결림 통증의 인후통이 일어나고, 인두 근육에 염증이 생기면 연하장애가 자신에게 잘 타게 됩니다. 환자는 전신의 쇠약감에 더해 두통, 관절통 등의 신체 전반에 걸친 증상을 호소합니다만. 혀의 표면이나 구강 내 끈적끈적하고 두꺼운 점액이 발생하거나 압통성 경부 림프선이 비대해지는 증상도 자주 나타납니다.이런 증상은 그대로 41에서 61정도 지속되다가 합병증이 없는 경우 점차 소실됩니다.급성으로 편도선염이 발병한 경우에는 인후를 검사하면 충혈되고 비대한 편도가 관찰되며, 부분적으로 흰색 삼출액이 덮여 있을 수 있습니다. 삼출액에 덮인 정도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대체로 삼출액은 편도로 대한민국이 되어 있으며 특히 편도음 입구부에서 발발한다.아래 조직에 붙어 있지 않고, 복수의 삼출액이 작게 모여 있는 형태를 여포성이라고 하며, 이것들이 합쳐져서 자기용 사면막형이라고 합니다.


    >


    선릉역 이비인후과 '연세코코이비인후과' 편도선염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편도선염은 수술적 치료와 비수술적 치료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편도절제술을 통한 수술적 치료는 자주 재발하는 편도선염으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치료 효과가 좋은 편이다. 비수술적 치료를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한살에 3~4번 이상 편도선 염이 재발할 경우, 편도 절제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편도 비대에 의해 치아의 부정교합이 발생하거나 자신의 안면골 발달장애기가 발생한 경우에도 이 수술적 제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항생제에 반응하지 않는 편도주위농양이 생긴 경우 역시 수술대상이 될 수 있으나 대부분 급성기를 피한 후 수술을 하고, 수면무호흡증을 가진 환자의 경우 구개수구개인두성형술과 함께 편도절제술을 시행합니다.비수술적 치료는 염증 제거와 증상 완화를 위한 보존적 치료를 적절히 시행합니다.필요하다면 진통제를 투여할 수 있으며, 대부분이 아세트 아미노펜 제제 및 아스피린 계열의 약으로 충분합니다.세균성 편도염 치료를 위해서는 전신적인 항생제가 필요한 경우가 있으며 페니실린이 자신의 에리트로마이신, 테트라사이클린 등이 많이 쓰인다.


    >


    "연세 코코 이비인후과"는 선릉 역 하나 0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3월 하나 91에 개원한 병원입니다.지상 주민의 건강한 귀와 코, 목을 위해 노력하는 병원으로 비염, 감기, 알레르기, 축농증, 코피, 코막힘, 코골기, 편도선염, 만성기침, 위식도역류질환, 인후염, 후두 및 소음성질환, 성인예방접종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수액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어 환자분들의 건강하고 생생한 삶을 도모한다.진료 시간은 평1낮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 1은 낮 9시부터 하나시까지입니다.


    연세 코코 이비인후과는 이 3월 일 9일 개막하는 현재 진료 중에 있는 슴니다.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